본문 바로가기

맛집

[인천 차이나타운 맛집] 원조신포 닭강정 포장 _ 원조는 한 곳 헷갈리지 마세요! (파란색 간판이 원조)

[인천 차이나타운 맛집] 원조 신포 닭강정 포장 _ 원조는 한 곳 헷갈리지 마세요!

 

작년 강릉여행에서 모두가 들고다녔던 '만석 닭강정' 박스를 보고 너무 궁금해

사 먹고, 매우 실망했던 경험이 있다. ㅠ  그리하여 나에겐 유명 닭강정의 기억은 매우 안 좋은 편이다.

 

친구 S가 "인천 닭강정은 달라! 꼭 먹어봐"라고 추천을 해서 

닭강정이 닭강정이지 뭐 얼마나 다르겠나 라는 생각했지만 그래도 맛이 궁금했다.

그리하여 포장을 하기 위해 신포 국제시장으로 가게 되었다. 

 

 

남편 친구가 "누가 봐도 원조인 곳이 원조야"라고 했는데

우리가 갔던 닭강정 집은 양쪽 다 썰렁.. 손님이 없었다.

그래서 남편 친구에게 파란색 간판이냐, 초록색 간판이냐 전화해서 물어보고 난리였다. ^^

여기겠지 뭐라는 생각으로 나는 블로그를 위해서 사진을 열심히 찍고 있었다.

그리고 주문을 막 하려던 찰나,

 

왼쪽 - 신포 국제시장 정문 / 오른쪽 - 신포 국제시장 뒷문

남편이 갑자기 어? 이리 와봐 자기야~ 하더니 시장의 다음 골목으로 나를 데려갔다.

그곳엔 똑같이 닭강정 집이 양쪽에 있었고, 어마어마한 인파가 몰려있었다.

"아 여기가 원조구나..^^"

하마터면 멀리까지 와서 원조가 아닌 곳에서 사 먹을 뻔했다.^^

아마 첫 방문인 사람들 중엔 우리처럼 정문 아닌 뒷문으로 걸어 들어오면

분명히 헷갈릴 수도 있을 것 같다.

 

'원조 신포 닭강정' 집을 메인 골목으로 두고 상권이 발달해있으니, 헷갈리지 않으셨으면 한다. ^^

메인 골목에 수많은 인파
신포 닭강정 메뉴판 

우리는 저녁 6시쯤 매장에 도착한 후 줄 을 섰더니,  6시 40분에 받을 수 있는 쪽지를 받았다.

이런 쪽지를 받지 않고도, 바로 기다렸다 받아가는 손님도 있었는데 도대체 어떤 시스템인지는 모르겠으나,

우리에겐 꼭 6시 40분에 와야 닭강정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. 

약 40분 정도 시장을 구경하며 시간을 보냈다. 닭강정집 말고도 메인 상권에 사람들이 줄 서서 사는 

만두집, 구운 김 집 등이 보였고, 구경할 거리가 많아 즐거웠다. ^^

 

드디어 6시 40분! 닭강정 get!

쪽지가 있다면 따로 줄 서서 받을 필요는 없이, 바로 받을 수 있었다.

 

그래서 닭강정 맛은 어땟냐면!

만석 닭강정에 비해면 정말 정말 맛있었다. 그리고 인천에 간다면 또 방문할 의사가 있을 정도로

별미라는 생각이 들었다. 약간 매콤하면서도 달달한 닭강정의 맛!

 

그렇지만 치밥을 하기엔 닭'강정'이라 소스가 매우 달고,

물엿이 매우 많이 들어가 단맛이 많이 났다. 단 음식을 싫어한다면 입에 안 맞을 수도 있겠다.

그리고 고추가 들어가 살짝 매콤한 편이다.

 

그리고 먹을수록 아래 흥건히 깔린 닭강정 소스가 더 많이 묻어 더 달아진다 ^^ ;;

단걸 매울 좋아하는 편임에도 달았다.

여하튼 우리는 다음날 아침으로 먹 남은 닭강정을 먹었는데

딱딱하게 굳는 소스가 아니어서, 차갑지만 촉촉(?)한 닭강정을 먹을 수 있었다.

<- 소스가 딱딱하게 굳지 않아, 먼길을 포장해도 좋을것 같다.

우리도 시부모님이 생각나 포장을 할까 했지만, 소스가 달아서

어른들 입맛이 안맞을 수도 있기에 포장은 하지 않기로 했다.

 

참, 주말에는 홀 운영을 하지 않고 오직 '포장'만 가능하니 참고바란다 ^^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