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임신준비

사랑아이 여성의원 검진 후기 _ 원형재 원장님 (난임 검사)

사랑아이 여성의원 검진 후기 _ 원형재 원장님 (난임 검사)

 

결혼한 지 일 년이 지나고 아기가 갖고 싶어 졌다.

주변에서 아기가 생각보다 잘 안 생기니 피임하지 말라는 말을 흘려들었는데,

임신 시도를 해보니 왜 그런 말을 하는지 알게 되었다.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 것 

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아기가 생겼다면 당황스러웠겠지만 그래도 축복이라 생각했을 텐데..

라는 생각이 들면서 약간의 우울감과 여러 감정이 들었다.

맘 카페를 보면 임신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다 느끼는 감정인 것 같다. (약간의 초조함과 스트레스)

 

집에서 가까운 난임 병원을 맘 카페에서 찾아봤는데, 사랑아이 여성의원이 괜찮은 것 같아 예약을 했다.

병원에 전화해보니 난임 검사는 생리 시작 후 2~3일 뒤에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,

내가 생리 끝난 후 2~3일 지난 뒤로 알아들어 ^^... 이번 달은 난임 검사를 받을 수 없게 됐다.ㅜㅜ

 

사랑아이가 좋았던 점은 진료를 보고 싶은 원장님을 선택하여 예약하게 해 준 점이다.

집 근처 병원에서는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원장님을(?) 랜덤으로 연결시켜줬는데 

사랑아이에선 사이트에서 원장님의 프로필을 보고 선택해보라고 해서 좋았던 것 같다.

남자 원장님에 대한 거부감이 좀 있었는데, 맘 카페 후기를 찾아보니

말씀을 다정하게 하시고, 잘 설명해주신다고 해서 원형재 원장님으로 예약하게 되었다.

 

진료 당일은 오늘 체온 측정을 하고, 간단한 문진표를 작성하고, 나만 따로 간호사와 상담을 했다.

직업이나 키, 몸무게, 임신 시도 기간이라던지 등등 을 따로 물어보셨다. 

이후 진료 대기실에서 기다린 후 진료를 볼 수 있었다.

 

남편과 같이 들어가서 설명을 들었는데, 여태 다녔던 산부인과 중 가장 상세한 설명에 조금 감동했다...

여성의 생식기 모형으로 난자가 나오는 곳, 난자와 정자가 수정되는 곳 그리고

그에 따른 난임 검사의 유형을 상세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이해가 됐다.


오늘 배운 내용을 적어보자면 난임 검사로 알아볼 수 있는 것은

 

1. 난소의 나이

나의 나이와 상관없는 난소의 나이로 임신이 적합한 난소인지 확인하는 검사이다.

이 검사는 반드시 생리 2~3일 뒤에 해야 한다고 한다.

그때만 나오는 호르몬으로 검사를 진행할 수 있다고 하셨다.

 

2. 나팔관 조영술

생식기 모형에선 나팔관이 굉장히 두꺼워 보였기 때문에 나팔관이 이렇게 길고 얇은 선인 줄 몰랐다.

1mm 정도 되는 얇은 선이라고 하셨다. 그냥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조영제를 넣어서 나팔관이

막혔는지 확인하는 검사인데 이 검사 또한 지금은 받을 수 없다고 하셨다.

 

양쪽의 얇은 선이 나팔관이라고 한다. (매우신기)

 

3. 정자검사

정상적인 정자의 퍼센트와 활동성을 보는 검사로 유일하게 오늘 할 수 있는 검사였다.


결과적으로 이번 달엔 난임 검사를 할 수 없으니 자임 시도를 한번 더 해보기로 했다.

날짜를 잘 정해주신다고 하셨는데 다정한 말투와 콜라보되어 엄청나게 안심되고 믿음직스러웠다.^^

 

정자검사 비용은 61,300원 , 일반검진 비용은 16,570원이 나왔다.

실비보험마다 다르지만 사랑아이병원은 난임 코드(?)가 들어가기 때문에 

보험사에 청구할 수 없으니 잘 알아보라고 하셨다.

 

생각보다 기분 좋게 다녀온 병원으로 하루 종일 기분이 좋았다.

음... 토익을 보기 위해 학원을 등록하고 온 기분이랄까..? ㅋㅋㅋㅋ 첫 시작이 중요하니까! 

나와 같이 아기를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기를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